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들 히어로즈 초반에 주의할 점과 대략적인 초반 목표 (발키리와 숲 덱)]

아이들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아이들 히어로즈를 시작하고 어느덧 플레이어 레밸 95에 도달하였습니다. 꽤나 덱이 강력해지긴 하였으나 아직 큰 성장은 없는 거 같은.. 그런 단계입니다.

 

제가 키우면서 느낀 점 혹은 다른 곳에서 참고하여 '그렇구나' 하고 알게 된 점들을 포함하여 간략하게 방향과 주의점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아래 적힌 내용은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 기술되었기 때문에 글쓴이 개인의 의견이 다소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부분은 수용하지 않으시는 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선지자의 나무

선지자

선지자의 나무 시스템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선지자의 문에서 선지자의 보주를 사용하여 속성별 뽑기를 진행하거나, 영웅 교체 탭에서 같은 속성의 다른 영웅으로 교체를 진행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특별 퀘스트 중에서 선지자의 보주를 사용한 뽑기 횟수에 따라 보상을 주는 퀘스트가 가끔씩 진행되는데요!

 

 

꽤 많은 공략들을 보면 "뽑기권, 선지자의 보주는 모아두었다가 이벤트 때 한 번에 쓰는 게 좋다."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식으로 모아두면 덱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우리에게는 그 모아두는 기간이 너무 재미없고, 약하고, 지루한 기간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뽑기권과 선지자의 보주는 초반에 5성 덱, 혹은 더 욕심을 내면 숲 덱이 완성될 때까지는 사용하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선지자의 문

선지자의문

선지자의 문 메뉴를 보시면 좌우 이동을 통해 뽑기 속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숲 뽑기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들 히어로즈를 플레이하기 시작하고, 카페에서 정보를 보신 분들이 라면 아시겠지만 발키리(숲) 캐릭터가 굉장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발키리를 죽어도 얻겠다!". "아 왜 안 나와!" 이런 마음을 갖지 마시고 그냥 느긋하게 플레이하시다 보면 언젠간 나옵니다..

 

저도 발키리를 플레이어 레밸 93에 얻었습니다. (...ㅠ)

 

숲 덱

숲덱

위 사진은 제 덱입니다.

 

순서대로 그루, 발키리, 비사, 데몬 헌터, 하트와처, 오베론입니다.

 

발키리, 비사, 오베론은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발키리는 명불허전, 스킬 셋을 보시면 레인저로써 딜링도 훌륭하고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비사는 준수한 딜링 능력과 엄청난 힐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사

비사

 

그리고 오베론은 적을 틈틈이 속박해 주어 적의 행동을 저지하는 데 특출 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가 덱에 넣어둔 하트와처, 그루도 많이들 채용하는 편이며 타 캐릭터는 약간의 취향으로 선택되고 안 되고 하기도 합니다.

 

나머지 자리는 본인이 직접 구성하면서 결정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숲 캐릭터 6명으로 덱을 구성하는 이유는 캐릭터들의 능력도 좋지만

 

아래처럼 동일 세력으로 덱을 구성하면 받는 오라때문입니다.

 

숲 세력 오라

숲 세력 오라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5%, 체력 +20%의 버프가 주어집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발키리가 있어도, 없어도 숲 세력 덱 구성을 목표로 하시고 추후 발키리를 얻게 되면 자리를 대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글이 길어져서 이번 편은 숲 덱 구성에 대한 얘기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편에 주의점들을 몇 가지 정리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