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 추천 Royal dice 랜덤 디펜스 게임]

로얄다이스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오늘은 저도 최근에 시작한 스마트폰 게임 하나를 추천 및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Royal dice

로얄 다이스

이름에서는 뭔가 보드 게임의 느낌이 다소 나지만.. 디펜스 형식의 게임입니다!

 

중독성 있는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하기로 유명한 '111%'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실행 로딩

로딩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로딩 창이 나오는데요.

 

로딩이 완전히 끝나면 제작사 이름인 '111%'로 퍼센티지가 바뀌는 소소하게 재밌는 부분도 보여줍니다.

 

111%

111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총 5개의 주사위(타워)를 미리 세팅할 수 있는 덱이 있고 거기에 선호하는 주사위 들을 편성하시면 기본적인 덱 구성은 끝납니다.

 

덱 구성

덱 편성

 

주사위 별로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본인의 취향대로 여러 주사위를 획득하고 편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주사위마다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주사위특징

 

 

게임의 모드는 1:1로 누가 더 오래 살아남는지 경쟁하는 '대전 모드'와 몰려오는 적을 함께 막는 '협동 모드' 두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대전 모드와 협동 모드

두 가지 모드

 대전 모드는 원할 때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승리시 위 이미지 상단에 보이는 트로피 점수가 상승합니다.

 

트로피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협동 모드는 하루 5회 (협동 모드 상품 결제 시 하루 10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전 모드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대전 모드

대전 모드

대전 모드를 진행하면 위 이미지처럼 개인의 배치 공간과 웨이브 등장 위치가 배정됩니다.

 

대전 모드 상세 설명

대전 모드 설명

빨간색 영역이 주사위 배치 영역입니다. 하단의 sp 60이라고 나와있는 버튼을 누르면 5*3 영역, 임의의 위치에 자신의 덱에 편성된 5개의 주사위 중 하나의 주사위가 1 레벨로 배치됩니다.

 

sp소모량은 10, 20, 30,... 이런 식으로 매번 소환 시마다 10씩 증가합니다. 또한 동일한 종류, 동일한 레벨의 주사위를 합치면(무지개 주사위는 아무 주사위와 합성 가능) 다음 레벨의 임의의 주사위가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1 레벨 전기 주사위+1 레벨 전기 주사위를 합쳤다고 해서 2 레벨 전기 주사위가 되는 것이 아니라 2 레벨에서 또 5개의 주사위 하나로 랜덤 하게 선택됩니다.

 

 

파란색 화살표 영역이 웨이브 진행 영역으로 저기서 나타나는 적을 마지막 위치에 도착하기 전에 주사위의 공격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대전 모드에서는 체력이 3칸 존재하며, 일반 적을 놓치면 1, 보스 적을 놓치면 2씩 체력이 감소합니다.

 

승리

승리

 

승리하게 되면 점수가 상승합니다.

 

 

협동전 모드는 임의의 유저와 함께 플레이를 할 수도 있지만 같이 게임을 하는 친구와 방을 만들어서 함께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하면 재밌답니다!

 

협동전 모드

협동전

협동전 모드의 진입하면 대전모드랑 꽤 비슷한 화면이 등장하게 됩니다.

 

협동전 화면

협동전 진행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위아래에서 적이 등장하고 가운데에서 만나 동일한 목적지로 적이 진행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한 사람이 적을 많이 놓쳐도 다른 한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드 상자

카드상자

협동전이 종료되면 도달한 웨이브와 1:1의 카드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15 웨이브까지 진행했다면 15장의 카드를 받는 것입니다.

 

카드를 총 40장 모으면 카드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카드상자 보상

보상

카드 상자를 열면 이처럼 여러 종의 주사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5회! 꼭 플레이하시면 조금씩 덱이 성장시킬 수 있겠죠!

 

 

디펜스 계열의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정말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스타, 워크 등을 하면서 랜덤 디펜스, 복권 디펜스 등등 디펜스 맵들을 좋아했어서 정말 재밌게 플레이 중입니다!

 

 

꼭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