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폭우덱 스킬 제대로 활용하기]

폭우덱스킬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원래 화속성 덱을 가져와볼까 했는데 아직 원하는 만큼 정리가 안되기도 하였고 폭우덱에 관해서 더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들이 있어서 폭우덱 공략을 하나 더 연장하여 가져왔습니다.

 

 

폭우덱이란?

 

간략하게 다시 말씀드리자면 날씨 스킬 폭우광역 딜 스킬 멸세의 해일을 활용한 덱입니다.

 

 

 

주력 구성 캐릭터는

 

N 갓파 (폭우, 해일)

 

SR 야마타노오로치 (폭우)

 

SR 레비아탄 (해일)

 

UR 이자나미 (해일)

 

등입니다.

 

저는 현재 갓파-오로치-이자나미를 사용 중입니다.

 

중섭 티어 표에서도 그렇고 SR 레피아탄이 UR 이자나미보다 티어가 높게 나와있긴 하나 저는 다른 UR 보다 이자나미를 먼저 성장시켜 줄 예정이므로 그냥 이자나미를 키워보고 있습니다.

 

이자나미가 없거나, 일반적인 경우에는 갓파-오로치-레비아탄으로 덱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덱구성

덱구성

 

 

갓파는 엄청 쉽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5번째 진화시에도 파란색 재료밖에 들지 않으니 최대한 빠르게 성장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스킬에 광란의 폭풍이라는 풍속성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을 나머지 한 칸에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던전, PVP 등을 돌리다 보면 가끔 수속성 공격에 완전히 면역인 캐릭터를 만나게 되는데 그럼 갓파가 알아서 광란의 폭풍으로 처리해줍니다.

 

 

따라서 스킬 설정은.

 

갓파 : 멸세의 해일, 폭우, 광란의 폭풍

 

으로 세팅해주시고,

 

오로치는 폭우는 필수 포함.

 

이후, 레비아탄과 이자나미 중 한 명을 고르셨다면 이 캐릭터들은 멸세의 해일을 얻을 때 3 레밸의 스킬 모듈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은 레벨링만 조금씩 해두시면 됩니다.

 

3 레벨 스킬 모듈은 5-1 스테이지 이후 등장하며 추천 레밸 55 이상이나 경험해본 결과 60은 넘긴 캐릭터가 2명 이상 있어야 어느 정도 수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폭우덱은 우선 갓파와 야마타노오로치에게 경험치 재료를 먹이거나 두 캐릭터로 파밍을 돌리면서 레벨을 높혀 가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레벨이 높아졌을 때, 해야할 일은 갓파와 오로치의 스킬 순서를 맞춰주는 것입니다.

 

 

 

폭우덱은 폭우를 깔고 광역 딜을 넣어 적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덱입니다.

 

따라서 폭우와 멸세의 해일을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속도' 스텟을 챙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오로치의 속도가 갓파보다 높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오로치가 갓파보다 속도가 빨라야 하는 이유는 오로치가 먼저 폭우를 사용하고 갓파가 바로 멸세의 해일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갓파와 오로치

갓파와오로치

제 덱을 보시면 갓파가 오로치보다 레벨이 훨씬 높습니다. 거기다 갓파는 5 진화 오로치는 4 진화입니다.

 

그렇다 보니 갓파의 딜은 강하나 속도가 너무 높아져 버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갓파의 순수 속도가 340 정도, 야마타노오로치의 순수 속도가 214 정도이다보니 이러면 갓파가 먼저 폭우를 써버리고 오로치가 단일기를 쓰는 상황이 발생해버립니다.

 

이러한 속도차를 맞춰주기 위해서는 성물과 특화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야마타노오로치의 성물

오로치의성물

제 오로치가 착용한 성물을 보면 속도를 올려주는 질주 코어를 10 레벨까지 강화해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속도를 62 높여주었습니다.

 

야마타노오로치의 특화

오로치의특화

또한 특화를 이용해 속도를 93 높여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야마타노오로치의 속도가 369, 갓파의 속도 356으로 야마타노오로치가 폭우를 먼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폭우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점 주의하여 특화와 성물을 조절하여 야마타노오로치의 속도가 가장 빠르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약 및 짤막 팁.

 

요약

1.

폭우덱은

갓파-오로치-레비아탄 혹은

갓파-오로치-이자나미

로 보통 구성한다.

 

2.

속도는 오로치>갓파=레비아탄=이자나미 정도로 구성하되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선제공격권을 가져오기 때문)

 

3.

레벨이 어느 정도 높아졌으면 5-1 이상에서 3 레벨 스킬 모듈을 습득하여 레비아탄 or 이자나미의 멸세의 해일을 열어주면 된다.

 

짤막 팁

1.

특화는 각 캐릭터 당 총 32개를 찍을 수 있으나 언제든 다른 스텟으로 바꿀 수 있다.

(속성 전환을 통해 열어둔 스텟에 한해, 상단 사진의 야마타노오로치 특화를 보면 검은 부분은 열리지 않은 것, 회색 부분은 열려있는 것, 연두색 부분은 현재 적용한 특화 스텟이다.)

 

2.

특화는 N등급의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하여 올리고 R등급의 캐릭터는 계약 해지하는 것이 좋다.

 

3.

강화 코어는 녹색, 파란색은 강화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보라색과 금색은 사용한다면 각각 10강, 15강 까지 강화하는 것이 좋다.

 

덱 구성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저도 아직 잘 알지는 못하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