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방주지령 극초반 공략, 유용한 SR 캐릭터 추천, 기본 팁]

방주지령공략1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방주지령 리세마라와 등급표 포스팅 이후 많은 분들이 방주지령 관련 정보로 찾아와 주고 계신데요.

 

저도 직접 플레이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방주지령 공략 글들을 조금씩 작성해볼까 합니다!

 

 

우선, 리세마라로 원하는 캐릭터를 얻으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저도 장시간 리세와 이후 뽑기를 통해 갖고 싶었던, 그리고 성능이 좋다는 캐릭터들로 조금 뽑아봤는데요.

 

헬라, 봉황, 포세이돈

UR캐릭터

저는 UR 캐릭터는 헬러 봉황 포세이돈 이렇게 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상점-패키지에 있는 250 보석짜리 경험치 재료 패키지도 두 개나 사서 한 캐릭터당 66개씩 먹여줬는데요..

 

 

그러나 UR 캐릭터는 돌파가 쉽지 않아서 초반에는 유용한 SR 위주로 육성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돌파란? 동일한 캐릭터나 슬라냥을 재료로 하여 캐릭터의 레벨 상한을 높이고 스킬 데미지 등의 능력이 상승하는 기능)

 

 

그래서 오늘은 우선 중섭에서도 꽤 상위 티어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서버 오픈 이후에도 많이들 활용하고 계시는 SR 캐릭터 몇 명을 소개하겠습니다.

 

1. 이둔

이둔

방주지령이둔

이둔은 튜토리얼 중 선택 가능한 SR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힐 스킬이 있어 보조 캐릭터로 활용하기 좋으며, 마법 공격력을 높여줬을 때 스킬 데미지도 좋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2. 베히모스

베히모스

방주지령베히모스

한국섭 사전예약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베히모스입니다.

 

(진화 전도 귀엽지만 진화하면 더 귀여워집니다)

 

초반부터 세로열 딜링 스킬이 있으며 스킬들이 강력해 푸쉬, 파밍 시에도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또한 버프 계열 스킬이 많아 스텟을 방어 쪽으로 밀어주고 탱커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3. 기린

기린 (강력추천)

방주지령기린

치명타 배율 2배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스킬이 가로 열 마법 데미지 스킬이긴 하지만 이후 배우는 물리 데미지 스킬들이 강하기 때문에 물리 공격력을 올려서 성장시켜 주면 좋습니다. 캐릭터 레밸 33에 습득 가능한 지진 스킬은 2 레밸 스킬 모듈로 습득 가능하며 적 전체를 공격하는 광역 딜링 스킬이라 성장시켜두면 파밍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4. 치우

치우

방주지령치우

기린과 마찬가지로 물리 공격 딜러이며 33 레밸에 지진 스킬을 습득합니다. 또한 1 레밸 스킬 모듈로 습득 가능한 바위 송곳 스킬 역시 세로열 적을 전부 공격하는 스킬이라 초반 파밍에 유용합니다.

 

 

 

기린 캐릭터를 강력추천해드린 이유는 초반에 파밍이 쉽기 때문입니다.

 

스테이지 1-4의 서령 드랍 목록을 보시면,

 

스테이지 1-4 서령 드랍

방주지령1-4

기린 캐릭터가 있습니다!

 

제가 파밍 해본 결과 100~150판 정도 돌았을 때 2~4장 정도 나오는 드랍률을 보여줬습니다.

 

열심히 파밍 하여 기린을 마구 돌파시켜줍시다!

 

 

 

다음으로 간단하지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전지 관련 팁입니다.

 

 

전지는 전투에 필요한 재화입니다. (다른 게임들의 스테미너, 피로도 등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전지는 은근히 업적, 미션, 협회, 파견 등에서 수급이 되긴 하지만 어쨌든 최소한의 사용으로 최고의 효율을 내는 것이 중요하니 아낄 수 있다면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팀 편성에 보시면 전투 시 소모되는 전지의 양을 볼 수 있습니다.

 

봉황, 베히모스, 기린 편성

방주지령3인편성

봉황, 베히모스, 기린 세명으로 팀을 편성했을 때 전지 소모는 28입니다.

 

즉, 매 전투마다 28의 전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 캐릭터들을 더 추가하여 편성하게 되면,

 

6명 풀 편성

방주지령풀편성

전지 소모가 52로 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팀의 메인, 서브 위치에 상관없이 편성된다면 일단 경험치도 받고 전지도 잡아먹습니다.

 

 

따라서 1-4 같은 던전을 파밍 할 경우에는 잘 성장시킨 캐릭터 1명만 편성하는 것이 좋고,

 

캐릭터의 경험치를 높이기 위함이라면 성장시키고 싶은 저렙의 캐릭터를 서브(팀 편성 우측 3칸)에 편성하고, 메인(팀 편성 우측 3칸)에 캐리 할 수 있는 강한 캐릭터를 편성시켜서 데려가시면 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팀에 편성된 캐릭터는 모두 전지를 소모하니 팀의 용도에 따라 적절히 편성을 변경하여 전지 소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