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방주지령 초반에 가장 유용한 덱 2가지 추천!]

방주지령초반덱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는 본계, 부계 둘 다 키우고 있고 각각 다른 방향으로 덱을 육성해보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속성덱을 맞추고 싶더라도 우선은 스토리를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는 덱을 먼저 구성하고 이후 원하는 속성덱을 맞추는게 더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렙찍누(렙으로 찍어 누르기)'를 통해서 어떤 덱, 심지어 잡덱도 6-4까지 클리어는 할 수 있으나 이왕이면 더 효율적으로 등산 및 파밍이 가능한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섭 정보와 경험을 통해 초반에 가장 갖추기 쉽고 유용한 2가지의 덱을 추려서 가져와봤습니다.

 

첫번째는 폭우덱입니다.

 

폭우덱

폭우덱

이전 포스팅들에서 소개한 적 있는 이 덱은 SR레비아탄(혹은 UR이자나미), SR야마타노오로치, N갓파 로 구성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강력한 광역 스킬인 멸세의 해일과 폭우 두 가지 스킬의 콤보를 활용한 덱입니다.

 

중간에 수속성 공격 면역 캐릭터를 만나더라도 갓파가 풍속성 단일 딜스킬도 가지고 있어 큰 문제없이 진행가능합니다.

 

 

두번째는 SR잡덱입니다. (이름을 뭐라 지을지 모르겠어서..)

 

SR잡덱

SR잡덱

SR기린, SR치우, SR이둔으로 구성되는 이 덱은 우선 초반에 구성하기 용이합니다.

 

이둔은 튜토리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기린은 1-4에서 수급 가능하고 이둔과 치우는 2-1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이둔이 가진 힐 스킬이 있어 안정성 면에서도 뛰어나며 기린, 치우는 지진, 이둔은 백화요란이라는 전체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두 덱의 공통점은 전체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스테이지 클리어가 빠르며 스테이지 파밍을 통해 얻기 쉽다는 것입니다.

 

또한 폭우덱은 속도를 이용한 선 턴 잡기, SR잡덱은 이둔의 힐을 통해 어느정도 상대로 부터 큰 피해를 입지 않고 스테이지를 도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가 화속, 암속성 덱의 공략보다 이 공략을 먼저 적는 이유는 부계정으로 화속성 덱을 구성 중인데 너무 힘들어서입니다.

 

본계는 폭우덱이라 큰 문제없이 스테이지를 착착 진행해 나가고 있는데 부계는 진짜 막막하더라고요.

 

물론... 어떤 캐릭터든 레벨과 진화가 따라주면 스테이지 6-4 까지는 문제없이 뚫습니다..

 

 

 

 

 

요약

 

레비아탄, 야마타노오로치, 갓파로 구성된 폭우덱, 혹은 기린, 치우, 이둔으로 구성된 SR잡덱 중 하나를 골라 키우면 스테이지를 안정적이고 시원하게 밀 수 있다.

 

그러나 위 덱이 아니더라도 애정을 가진 캐릭터를 레벨과 진화를 끌어올려두면 큰 문제 없이 스토리 공략은 가능하긴하다.

 

 

그리고.

 

상점에서 파는 초심 경험 패키지 (250 수정짜리)는 꼭 3번다 구매하시고 제가 공략에 적어드린 폭우덱 or SR잡덱 중 하나에 투자하시거나 본인의 애정덱에 투자해주세요.

 

저는 어정쩡하게 이것도 키우고 저것도 키우고 하려다가 6마리 정도가 50~70렙 이런 애매한 상황이 되어서 더 공략이 힘든 것도 같더라고요. 꼭 3명을 골라 집중적으로 성장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