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들 히어로즈 재화를 얼마나 모아야 할까? 이벤트 사이클 별 재화 요구량. 선지, 고소, 티켓 등..]

재화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아이들 히어로즈는 정말 많은 분들의 글을 보면서도, 본인 스스로 즐기면서도 느끼는 건데.

 

'시간과의 싸움'이란 말이 딱 맞는 게임입니다.

 

다른 어플들을 이용하면서 나온 홍보 영상을 보면 다 알아서 된다고 너의 시간은 더 소중한 곳에 쓸 수 있어 그러는데..

 

정말 그 정도를 넘어서 몇 주~몇 달은 방치해 놔야 성과가 보이는 게임입니다.

 

또, 단순히 방치는 안되고 은근 내부 컨텐츠들도 즐겨야 되다 보니 초보자(뉴비..) 입장에선 어렵기도 하고 뭘 해야 하나 답답하고 조급해지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게임 내에 존재하는 각종 이벤트를 위해 재화를 얼마나 모아두어야 하는가. 를 다뤄볼까 합니다.

 

 

1. 영웅 소환 스크롤 (고소)

고소

영웅 소환 스크롤은 고급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재화입니다.

 

고급 뽑기를 진행하면 3~5성 캐릭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초반에 5성 캐릭터를 갖고 싶어서 쓰고 싶은 욕구가 마구 샘솟는 그런 아이템인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처음 10~20 뽑기 정도(혹은 본인이 이 정도면 초반을 즐기는데 너무 답답하진 않다 싶은 정도)만 사용하고 모아두시면 됩니다.

 

왜냐면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 5성 노마 캐릭터 하나만 들고 나머니 다 3성으로 게임하는 재미없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해서 적어도 한 4성, 운 좋으면 5성 하나 정도는 더 넣고 하는 게 재밌기도 하기에.. 저는 10~20 뽑기 정도는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그 정도 뽑기로 뭔가 기대해보기는 어렵기도 하고, 5성 하나 정도론 큰 의미는 없기도 하고.. 여러모로 많이 사용하기엔 애매합니다.

 

차라리 모아두셨다가 이벤트 때 뽑는 게 좋습니다.

 

이벤트는 보통 한 사이클에 500장이 필요합니다.

 

세부적으로는 50, 100, 200, 300, 400, 500 개를 사용할 때 보상을 주는데요. 300개 이상을 모으는 건 쉽지도 않고 가성비가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50~100개 정도를 모으시고 이벤트가 열리면 사용해서 보상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고급 뽑기 자체에서 좋은 캐릭터를 얻는다는 건 극악의 확률이기 때문에 그것보다는 이벤트 때 사용하여 선지와 고소를 수급하여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선지자의 보주 (선지)

선지

선지자의 보주는 어떻게 보면 위에 말씀드린 고급 뽑기보다도 더욱 좋은 뽑기.. 최고급 뽑기(?)에 사용되는 재화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진영(숲, 성채, 빛, 암 등등)을 선택하여 뽑기를 진행할 수 있고 고급 뽑기에 비해 5성, 엘리트 5성의 등장 확률도 높아 정말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드는 아이템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선지는 적당히 원하는 진영 5성 덱이 어느 정도 윤곽이 갖춰질 정도 혹은 페니 or 발키리 1장을 먹을 때까지 자유롭게 사용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 이후에는 열심히 모으면 됩니다.

 

선지 이벤트의 한 사이클은 80회입니다. 즉, 선지자의 보주 80개가 있으면 됩니다.

 

평소 다른 이벤트들을 효율적으로 참여하여 선지자의 보주를 잘 모아두시고 80개 이상이 모일 때, 혹은 같이 진행 중인 이벤트들의 보상을 활용하여 80개가 채워질 것 같을 때 뽑으시면 되겠습니다!

 

선지 자체로도 꽤나 짭짤이 캐릭터를 얻을 수 있지만 선지 이벤트 보상으로 빛, 암 캐릭터, 이벤트 재화, 성물 등을 얻을 수 있으니 잘 모아두셨다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3. 경기장 참여 티켓 (티켓)

티켓

경기장 참여 티켓은 '크리스탈 크라운 리그', '챔피언의 시련'에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위 두 컨텐츠는 PVP 컨텐츠로 다른 유저와 승부를 하는 컨텐츠입니다.

 

크리스탈 크라운 리그의 경우 1덱 vs 1덱으로 승부하는 컨텐츠로 재화 1개가 소모됩니다.

 

챔피언의 시련은 3덱 vs 3덱으로 승부하는 컨텐츠로 재화 3개가 소모됩니다.

 

이벤트는 매월 열리며 최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각 컨텐츠에서 50승을 얻으면 되므로 최소 50개+150개=200개의 재화가 필요합니다.

 

티켓은 매일 암시장에서 5장씩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한 달에 150장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고, 매일 티켓 소모 없이 2회 경기도 가능하고 하다 보니 일반적으로 재화가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부족하고 급한 상황이라면 10개의 재화를 암시장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4. 행운뽑기권

행운뽑기권

행운뽑기권은 행운 뽑기를 진행하는 데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행운 뽑기 자체는 그렇게까지 유용한 보상을 주지는 않고, 5성 캐릭터 같이 괜찮은 보상은 확률도 낮은 편이니 자체 보상을 노리기보단 이벤트가 열렸을 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사이클에 300개의 재화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히는 이벤트가 오픈되면 50, 100, 200, 300개 사용 시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말 급하지 않은 이상 300개가 모인 다음에 뽑으시면 되겠습니다.

 

 

고급 행운 뽑기권인가 하는 보라색, 은색이 섞인 코인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이벤트도 안 열리므로 절대로 암시장에서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보유 중이라면 느낌 좋을 때 뽑으시면 가끔 선지도 나오니 뽑아보세요.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공략이 저 같은 초보 유저분들이 재화 사용을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