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노앨리스 리세마라 방법, 뽑기 추천 (시노앨리스 정식 출시)]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오늘은 2020년 7월 1일 국내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시노앨리스(SINoALICE)의 리세마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리세마라는 원래 좋은 캐릭터, 좋은 장비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하는 작업이지만.. 요즘은 신작 게임이 나오면 일단 게임이 어떻고를 떠나서 리세마라부터 해보게 된 것 같네요.


이 게임의 특이한 점은 튜토리얼, 캐릭터 명 설정 보다도 전에 뽑기를 먼저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일단 설치하고 기본 데이터를 받으면 바로 아래처럼 11뽑기를 할 수 있는데요.


단순한 장비 뽑기이지만 여기서 특정 장비들은 캐릭터의 클래스(직업)을 오픈시켜줍니다.


(보통 이를 "해방"이라고 표현합니다.)


리세마라 성공 기준 : 직업 오픈 무기 획득

해방 무기는 SR에도 있지만 S무기에도 있으며, 직업이 열리지 않는 기타 잡다한 무기들이 훨씬 많아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그래도 무한하게 다시 뽑기가 가능하니 초반에 최소 1개 이상의 해방 무기를 획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커뮤니티 등에서 리세 성공 기준으로 잡는 것은 2개 이상의 해방무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도 앨리스 캐릭터가 마음에 들고, 추천 순위에서도 앨리스의 클레릭 직업이 상위권이기 때문에 앨리스/클레릭을 해방하고 첫 뽑기를 마쳤습니다.


(제가 약 1시간 정도 해본 결과 도저히 해방 무기 2개는 나오지 않아서 저는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이후에 청소, 스토리 등의 튜토리얼을 진행하여 첫 스토리 1장, 1-1을 클리어하고 나면 아래처럼 출석 보상, 우편함을 통해 사전예약 보상 등을 수령하여 약 900개 이상의 마정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뽑기에서 만족할 만한 수준의 결과를 얻으셨다면 더 이상 뽑기를 진행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열려있는 출시기념 뽑기의 픽업 무기는 첫 뽑기에서 등장하는 해방 무기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첫 뽑기에서 해방 무기를 원하는 만큼 얻었다 -> 마정석 미사용 상태로 다음 픽업 대기


첫 뽑기에서 1개의 해방 무기만 얻어서 아쉽다 -> 출시기념 뽑기에서 11~22뽑기 정도로 하나정도 더 노려본다.


이정도 되겠습니다.



후자의 경우 결과가 마음에 안 든다면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처음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은 데이터 연동으로 계정 정보를 기록해두신 뒤 데이터를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