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3: 스틸얼라이브 게임 후기 및 간단한 공략.]

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오늘은 A3: 스틸얼라이브를 플레이해보고 간단한 후기와 공략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배틀로얄! A3: 스틸얼라이브!

메인화면

게임을 설치하면 추가로 약 2GB의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게임 데이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서버 선택 후 캐릭터 생성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직업선택

캐릭터는 위 이미지에 보이는 대로 광전사,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궁수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각 직업 별로 캐릭터를 1개씩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마법사 캐릭터로 생성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커스터마이징1

커스터마이징은 등록된 프리셋이 12가지 있으며, 랜덤으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직접 얼굴, 피부 색, 헤어, 헤어 색, 코 등을 조절할 수 있어 굉장히 디테일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습니다.


커스터마이징2

저는 커스터마이징을 마친 뒤, 가장 마법사스러운 의상을 선택하여 캐릭터 생성을 마쳤는데요. 마치고 보니 의상은 주는 것은 아니고 획득하여 착용하는 의상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위 의상 탭은 그냥 어떤 의상을 입었을 때 어떤 외형인지 보여주는 기능일 뿐! 처음엔 기본 의상으로 시작하게 되네요.


아무튼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고 게임에 진입하였습니다!


굉장히 화려한 그래픽이 눈에 띈다.

스킬

우선 들어가자마자 마음에 든 것은 그래픽이었습니다.

사실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타격감은 조금 아쉬운 면도 있으나 굉장히 화려한 스킬들의 이펙트는 "오오!"라는 감탄사가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레벨링

배틀로얄을 메인 컨텐츠로 내세우고 있는 게임이지만 기본 틀은 RPG입니다.

처음 캐릭터를 생성하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캐릭터의 레벨을 상승 시키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쭉 진행하여 메인 퀘스트 챕터 1-27까지 클리어하면 배틀로얄 모드가 열리게 됩니다.


매 판 획득한 아이템과 스킬 셋, 컨트롤로 승부하는 배틀로얄!

섹터1

배틀로얄 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각 무기에 맞는 스킬을 레벨업 마다 획득하게 됩니다.

이때 두 개의 스킬이 등장하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최대 4개의 스킬이 등록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스킬끼리 시너지가 좋은지 고려하여 획득해두면 상대방에게 더 위협적인 콤보를 넣을 수 있겠네요!


처음 1섹터에서는 몬스터를 잡으며 경험치, 무기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도에 하얀 몬스터 모양으로 표시된 적을 잡으면 괜찮은 아이템이 드랍 되기도 합니다.(위 이미지에 보이는 덩치 큰 몬스터)


물론, 몬스터를 잡는 것 보다 다른 플레이어를 빠르게 처치하여 더 빠른 성장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섹터2

또한, 4섹터까지 섹터가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플레이 해본 바론 각 섹터로는 가능한 빨리 넘어가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2섹터부터는 지도에 눈 표시로 나타나는 거점 같은 것이 존재 하는데, 이를 점령하면 주변 시야를 밝혀주고 가까이 있을 때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좋은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급 상자가 가까이 있다면 획득하고 가는 것도 좋겠죠!


3등

두 판 정도 플레이 하면서 이리저리 도망 다니고, 조용히 성장해서 3등까지 도달해보았습니다!


정리 및 평가.

틀로얄 시스템이 주력 컨텐츠이긴 하나 메인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G의 요소가 베이스로 깔려있다.

스킬이 굉장히 화려하여 보는 맛이 있다.


배틀로얄 모드에서는 스킬 구성을 잘 갖추고,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며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섹터를 넘어갈수록 사냥할 몬스터도 주변에 많고 거점을 점령하여 안정적으로 회복하며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픈 되었을 때 빠르게 넘어가 거점을 점령하고 레벨링을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공략법이 될 수있다.



(해당 이미지들의 출처는 모두, 직접 플레이하며 캡쳐한 A3: 스틸얼라이브의 스크린샷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