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방주지령 화속성 덱, 무더위 덱 구성 공략.]

무더위덱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폭우 덱 소개 이후 상당히 오랜만에 적는 덱 공략인데요.

 

이유는 무더위 덱에 비해 성장이 더뎌 어느 정도 공략을 하는 데까지 시간이 소요되었기 때문입니다..

 

화속성 무더위 덱

무더위 덱

화속성 덱은 봉황이 있으신 경우 봉황을 포함하여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서버뿐만 아니라 조금 더 후반 컨텐츠까지 출시가 되어있는 중국 서버에서도 여전히 폭우 덱의 입지가 상당하므로 폭우 덱을 상대하기 위함과 더불어 스테이지 내의 수속성, 화속성 적들을 쉽게 상대하기 위함입니다.

 

봉황의 특성

봉황특성

봉황은 화속성인 아군은 약점에 면역, 즉 수속성 적들의 추가 대미지에 면역이 생기도록 해주며, 봉황 본인이 화속성 적을 공격할 시에 약점으로 적용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의 캐릭터는 무더위 스킬을 가진 'UR 빛 속성 희화' 혹은 'R 화속성 필방'을 통해 무더위 날씨 스킬을 사용해 줍니다.

 

희화의 특성

희화특성

희화는 지난 포스팅(서령 도전 팁)에서 공략해보았던 서령 도전 모드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도전 코인을 15000개 모아 교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성을 보시면 출전 시 무더위 날씨 발동이라고 되어있는데 이는 번역 오류로 보입니다.

 

저도 기대하고 구매하였는데 출전 시 무더위 발동이 아닌 무더위 발동 시 턴 수 무제한입니다.

 

무더위 무한 턴

무더위무한

추가로 달려있는 효과인 본인의 빛 속성 대미지 50% 증가는 굉장히 좋은 효과로 보이나, 아직은 레벨이 낮아 제대로 활용은 해보지 못하였습니다.

 

 

희화(혹은 필방), 봉황 그리고 남아있는 한 자리는 보통 SR기린이나 UR로키가 들어갑니다.

 

두 캐릭터 모두 광역 스킬은 없지만 강력한 단일기들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 활용되는 부분이 있으니 둘 다 키워두시면 좋겠습니다.

 

기린의 특성

기린의특성

기린은 치명타 배율 2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암발톱

용암발톱

기린의 용암발톱 스킬은 명중이 90이긴 하나 적중 시 100% 확률로 치명타가 적용되며, 패시브에 의해 치명타 대미지가 150%가 아닌 200%로 적용됩니다. 

 

이는 글 작성 당시에 열려있는 한정 미션 등에서 조우하는 보스급 적들을 상대하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매 턴마다 적의 체력을 1줄씩 깎아버리는 시원한 딜을 보여줍니다.

 

 

로키의 특성

로키의특성

로키는 화속성 스킬로 공격 시 적의 물방 -1, 마방 -1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러 스킬들이 확률적으로 적에게 공포, 화상 등의 상태 이상을 적용시켜 유틸성이 뛰어나며, 마지막에 배우는 스킬은 제한 조건이 있지만 굉장히 강력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재앙의 업화

재앙의업화

(위력 150이라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엄청난 위력! 단 적의 생명력이 최대일 때 가장 강하다.)

 

앞서 설명드린 화속성 스킬로 적을 공격하면 적의 물방, 마방을 1씩 감소시키는 효과로 인해 추후 나올 컨텐츠에 필요한 덱을 짜는 데에도 한자리 차지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는 기회가 되면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는 SR 프로메테우스 정도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메테우스의 뜨거운 태양

뜨거운태양

앞서 설명드린 딜러 캐릭터들은 '무더위 상태 시' 같은 무더위 자체를 통한 강화 스킬이 없습니다.

 

프로메테우스의 뜨거운 태양은 적을 전체 공격하는 위력 60, 명중 70의 명중률이 조금 애매한 스킬이지만 무더위 시 100% 명중이므로 활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분은 거의 보지 못 했습니다..)

 

 

즉, 덱 구성은

 

희화 , 기린 , 희화

 or      or

필방 , 로키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폭우 덱의 경우 멸세의 해일이라는 광역 공격 스킬이 있으며 이 스킬이 폭우에 의해 패널티가 제거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더위 덱은 무더위 날씨에 의한 시너지가 데미지 증가 이외엔 크게 없어서 초반에 구성하여 활용하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 게 제 판단입니다.

 

거기다 더불어 희화 캐릭터를 획득하기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완벽히 구성하기까지 시간도 꽤 걸리는 편입니다.

 

실제로 폭우 덱을 구성한 본계정은 6-4까지 별 3개로 클리어하였으나 화속성 덱은 비슷한 레벨(80대 전후) 대에서 6-2도 겨우 깰랑 말랑 했습니다.

 

 

 

정리,

 

덱 구성

희화 , 기린 , 희화

 or      or

필방 , 로키 

 

개인적으론 처음 방주지령을 플레이하며 어떻게 진행할지 고민이다 싶은 분들이라면 화속성 덱 보다는,

 

초반에 가장 유용한 덱 2가지 추천!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덱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