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데이트 어 라이브 간단 소개 리뷰 및 리세마라에 대해]

데이트어라이브썸네일

안녕하세요. 물밍쓰입니다.

 

어제(10/30)부터 설치가 가능해지고, 오늘 정식으로 오픈한 게임 '데이트 어 라이브'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리세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먼저 말씀드리자면.

 

리세가 가능하기도 하고, 하면 좋기는 합니다.

 

우선 소개 리뷰 먼저 하고 이후에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방법을 보시면 로그인 계정, Facebook, Google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리세마라를 한다면 로그인 계정(이메일 가입)을 이용해야 할 것인데, 문제는 현재 시스템 상에 문제가 있는지 가입 시 진행하는 이메일 인증과정에서 인증 메일이 더럽게 잘 안 옵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구글로 게임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게임 진행-전투

전투

우선 전투 자체는 의외로 익숙하고 화려하며 재밌습니다. 마치 PC 온라인 게임 던O앤파O터가 생각나는 방식의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던O앤드O곤이 저로썬 더 익숙하고 향수에 젖는 게임이지만요.

 

아무튼, 상하좌우로 이동이 가능한 횡스크롤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스킬 공격도 꽤 화려하고 동시에 여러 적을 범위 공격으로 타격하거나 공중 콤보를 넣는 맛이 은근히 쏠쏠합니다.

 

또한, '데이트 어 라이브'라는 원작 소설과 애니메이션을 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그 점도 재미의 요소가 될 수 있겠네요.

 

데이트, 선택지

스토리는 아실 분들은 아실 거고, 게임을 하면서 즐겨보시면 좋겠지만, 제목에 '데이트'가 들어가는 만큼 정령 캐릭터들과 선택지를 선택해가며 데이트를 하는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트를 통해 증감되는 캐릭터의 호감도는 캐릭터의 전투 시 스텟에도 미약하나마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콩고물 빵을 좋아하는 친구이니 콩고물 빵을 주도록 하자..)

 

특훈 주간 이벤트

특훈 주간

현재(아마도 쭉 열려 있을 것으로 보이나..) '특훈 주간'이라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소환으로 획득 가능한 정령 중 가장 높은 등급인 S급 캐릭터 '이츠카 코토리'를 받을 수 있으므로 7일간 열심히 출석체크를 하면 되겠습니다!

 

캐릭터 소환

소환

현재 상당히 많은 종류의 캐릭터 소환이 열려있지만, 그중 초보자 소환은 60회 누적 소환을 하면 확정적으로 S급 정령을 받을 수 있으므로 7일 이내에 폭풍 과금을 하실 분들은 초보자 소환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타 소환은 80회에 S급 정령을 1회 지급합니다.

 

초보자 소환 확률

굳이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초보자 소환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소환은 S급 캐릭터의 등장 확률이 1.6 % 이나, 초보자 소환은 1.8 % 이기 때문입니다! (무려 0.2 % 나 증가한다고..?!)

 

튜토리얼을 모두 마치면 1회 소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업적 보상을 통해 추가로 1회, 그리고 사전 등록 쿠폰이 있다면 추가로 1회 가능하여 총 2~3회 소환이 가능합니다.

 

소환 재화

재화

소환에 사용되는 재화는 180 다이아로 추가 구매가 가능한데요. 180 다이아는 대략 한화 3600원 정도입니다.

 

즉, 모든 보너스 제외하고 단순 계산으로 하면 확률상 대략 20만 원을 쓰면 1명의 S급 캐릭터를 뽑을 수 있습니다.

물론 확정 보상과 최초 1회 다이아 2배, 패키지 등이 있으므로 실제론 조금 더 적은 금액으로 다이아를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의 경우, 회원 탈퇴에는 7일의 유예기간이 있으므로 여러 계정을 이용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데이트 어 라이브를 다운 받을 때에는 2 GB 정도의 용량을 받게 되고 추가 데이터는 크지 않으므로 원하는 뽑기 결과가 아닌 경우에는 데이터를 제거하고 다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메일 인증이 원활하게 가능해지면 더 쉽게 리세마라가 가능하겠지만 현재는 구글, 페이스북 이외엔 제대로 되지 않으니 리세마라가 쉽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2번 시도하고 현재는 포기한 채로 그냥 게임만 즐겨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